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반

서울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2022. 12. 28(수)~2023. 1. 31(화)까지)

작성일 2023-01-04

안녕하세요.

서울역사편찬원입니다.

서울시에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최종 브랜드 슬로건 후보로 ▲ ‘Seoul for you’ ▲ ‘Amazing Seoul’ ▲ ‘Seoul, my soul’ ▲ ‘Make it happen, Seoul’ 을 선정하였으며, 이를 대상으로 한달 간 국내‧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Seoul for you’는 현재 약자와의 동행으로 대표되는 시정 철학을 담은 슬로건으로, ‘당신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된 서울’ 이라는 뜻입니다. 교육, 경제, 문화 등 대한민국의 수도로서의 서울의 진정한 면모를 보여준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Amazing Seoul’은 전통, 문화, 예술의 중심지이며 놀이공간으로 가득한 놀라운 서울의 모습을 담은 슬로건으로 활기차고 경쾌한 분위기를 나타냈습니다.

‘Seoul, my soul’은 서울과 소울의 발음이 동일한 점에서 착안, 서울은 나의 영혼, ‘얼’ 이라는 뜻으로 인간적인 따뜻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한, 내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이며 외국인과 내국인에게 모두 어필할 수 있는 글로벌적인 요소를 담았습니다.

‘Make it happen, Seoul’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도시, 모든 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 서울의 가능성을 담았으며, 국내보다 해외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하여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습니다.

선호도 조사는 2022. 12. 28.(수)부터 2023. 1. 31.(화)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한달 간 실시하며 국내‧외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서울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참여 : http://mvoting.seoul.go.kr/73843 (서울시 엠보팅)
http://english.seoul.go.kr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