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역사』는 서울을 중심으로 전개된 역사적 사실을 조사・규명, 분석・논증하여
서울의 역사 정체성을 학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확립해 나가고자 연 3회(2월, 6월, 10월) 발간하는 등재학술지입니다.
심사를 거쳐 게재 확정된 논문은 원고료(150매 기준, 최대 180만 원)를 지급합니다.
1. 투고 분야 : 서울의 역사 관련
2. 투고 방법 : 『서울과 역사』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https://seoulandhistory.jams.or.kr/)
3. 투고 마감일 : 2025년 4월 30일(수)
(Jams 가입 승인 4월 30일(수) 오후 16시 마감)
(가입 승인 없이 투고 불가능, 투고 논문 제출 후 승인 절차 있음)
4. 책자 발간일 : 2025년 6월 30일(월)
5. 원고 분량 : 본문 기준 200자 원고지 150매 내외
※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 『서울과 역사』는 게재료와 심사료를 받지 않습니다.
※ 투고 논문의 저자는 소속과 직위를 밝히고, 저자가 복수일 경우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 투고자는 심사를 거쳐 『서울과 역사』에 논문이 게재될 경우,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지침」을 준수하여 저자의 소속과 직위를 확인하고 함께 표기합니다.
※ 게재된 논문은 원고료를 지급합니다(타 기관 연구지원을 받은 원고는 제외).
※ 투고 논문 중에서 우수한 논문은 연구발표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기관 사정에 따라 1~2회). 발표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발표비를 지급합니다.
※ 120회 논문 투고 예정자 중 연구발표회 참여(5월 14일(수) 예정)를 희망하는 분은 4월 24일(목)까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투고하시기 전, 원고와 파일명에 한글・영문 성함 등 투고자를 알 수 있는 정보가 삭제되었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서울과 역사』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에 원고를 투고하기 전, 가입과 승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반드시 투고 마감일 전에 완료하시어 투고에 지장 없도록 유의해 주세요.
투고 마감일 전 4월 30일(수) 오후 16시에 가입 승인을 마감합니다.
투고 논문의 접수 편수가 많은 경우 <접수기간 연장>을 진행하지 않으며, 발간 분량 및 기관 사정에 따라 게재 시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접수 기한을 준수하여 투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과 역사』 제120호 담당자
이메일 : history_journal@seoul.go.kr
전 화 : (02) 413-9511
※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 → 학술지 논문투고 → 온라인 투고 페이지에서 원고 작성 요령 및 관련 규정, 그간 발간된 『서울과 역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